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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캠퍼스 서울 육해공 자율주행차, 자율선박, 자율 드론 자율주행 전문가 토크 세션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0:56

    구글캠퍼스 서울육해공 자율주행 전문의 토크세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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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해공 자율주행 전문의의 토크 세션. 장소는 구글 캠퍼스 서울 삼성역에 있습니다.구글 캠퍼스는 가입을 신청하면 며칠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왠만한 출입은 불가능해요.Google캠퍼스 잘 방 1개 수 있는 개방된 공간과 방이 있습니다.3명의 패널이 걸려서 오고, 토크 형식의 자동 주행 정보 공유 세미나에 지나가는 있다.​​


    #자율주행 #구글캠퍼스 #모빌텍 #니어스랩 #씨드로닉스 #자율운행 #자율주행지도 #풍력발전기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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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의 정의?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가도록 하는 기술.자율 운전이라는 것은 저도 모르는 사이에 산업계와 생활 속에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 토크 세션에는 3개 대표와 마스터가 ​ 나 와서 야기 합니다.​ 모두 제가 30대쯤 보있 슴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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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론을 이용해서 풍력 발전기 시설 감시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모빌텍은 자동차 자율주행 지도회사다.지도는 자율차의 위치를 결정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시드로닉스는 선박 반자율 운항 개발업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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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시장이나 서비스 공급하는 시장, 모듈 파는 시장 자율운행과 반자율시장으로 구분. 선박은 다양한 자율운항 준비 필요.자율운항 법규가 없어 기존에 운항하는 인력도 고려해야 한다.선박이 항구에 정박할 때, 떠날 때 해안에서의 반자율, 자율운항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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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자율 주행 때문에 ​ 라이프니다을 이용하고 도로를 차로 이동하면서 ​ 택지의 건물을 3D스캐닝을 하고 ​ 지도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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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의 비즈니스 모델? 시드로닉스: 접안 솔루션-센서 항만 설치 주변의 지물과 선박을 인지하고 정보를 공급하는 서비스.센서 납품 및 연간 fee.선박 운항 시스템 - 시스템 판매, 유지보수비 모빌텍 - 지도 서비스, 다운로드 시와금 현재 지도를 구축 중.지도를 제작하여 자율주행업체에 판매. 간바이간에서 리퀘스트에 따라 지도를 만들어 판매.지도를 만드는 장치를 판매.장기적으로는 사용자가 콜이 오면 지도정보를 공급해 과금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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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어스 러브 풍력 발전기 단지 실험 솔루션 서비스.보고서 작성 포털 서비스의 수익. 자율주행 시 인포테인먼트 시장이 활성화 자율주행이 오면 라디오는 망가질 것입니다.요소기술은 자율주행 셔틀에 모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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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회사에서 실제 개발자가 하는 일은? 세부 기능별로 역할 분담 후 개발.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엔지니어 모두가 필요.어린애 같은 물건의 인지와 컨트롤이 어렵다.그 기술개발이 중요.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많이 필요하다.드론은 항공과 출신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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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준비해야 할 것은? 제어, 추정, 소프트웨어 C++, 파이썬, 오픈소스 제품화에 필요한 기술자. 로보틱스 기술 그렇게 친화력, 소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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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는 아무래도 나쁘지 않아?독자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로 테스트.데이터 수집, 분석, 주행 테스트.데이터를 학습용과 테스트용으로 구분. 선박은 바다가 나쁘지 않으므로 물에서 직접 테스트.드론은 시뮬레이션을 많이 한다.추락하면 파손. 제한구역이 많고 테스트가 제한적이었던 실제 풍력단지에 가서 테스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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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제 - 자율차는 시범운행 시 자율주행 임시면허 필요.한국의 규제가 다른 과인라보다 많다.미국보다 지도과의 주행에 관한 규제가 심하다.규제로 인해 외국 대기업의 진입이 어렵고, 정내용 오히려 규제가 국내 대기업에는 유리하다.​ ​ 선박은 1정의 크기 이상이 되면 면허를 가진 ​인이 타야 한다는 규정.드론 규제는 촬영금지 규정이 더 유연해져야 한다.드론 부분은 안전 사건에서 미국의 규제가 더 보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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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셔틀은 2년 후에는 상용화 예상.​ 한개 한벌의 사람이 차량의 자율 주행은 첫 0년 정도 걸릴 것 같다.자율주행은 하나, 자리를 비우는 문제?기존 운전 노동자들의 인식을 바꿔야 합니다.차량의 경우 시골에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필요가 있다.현재는 효율을 높여 안전을 높여 지원하는 방향으로 시장을 성숙시키는 것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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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에 5G통신이 별로 나쁘지 않고 중요한가.선박 자율운항의 경우 선박 자체 시스템으로 통신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자동차의 경우도 고용량 데이터를 서버로 보내는 방식으로는 개발하지 않는다.​ 현재는 네트워크는 그다지 필요 없고 향후 협력 주행의 경우 ​ 5G의 필요성이 높아질 것이다.드론의 경우, 서버를 사용해 화상을 처리하는 것이 기기의 작게 통신이 중요할 것이다.​ 차량의 경우 5G가 자율 주행 자체보다는 ​ 차 안의 컨텐츠 이용에 필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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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허는 새로운 기술이 본인 오기 때문에 특허의 한계가 있다. 아이이며, 1 하게 기술을 ​ 개발하는 것이 중요.요즘은 카메라보다 라임이 더 우수.카메라는 단가가 "moning"인 메리트.카메라만으로는 한계. 라임, 지도, 카메라 등 다양한 것을 사용함으로써 안전성이 높아진다.현대차는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네이버는 지도데이터가 별로 없어 모빌텍에 투자하고 있다.연료전지 드론 - 비행은 길고 하본인 연료전지 자체의 무게가 많아 운반 가능한 로드가 많고 지역 비행시간이 줄어든다.​ ​, 자율 주행 창업은 자금 조달이 제1은 어렵다.​​


    인공지능 자율주행 캐리어 여행용 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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